Maystyle :
Admin : New post
Guestbook
Local
media
Catergories
Recent Articles
Recent Comments
Recent Trackbacks
Calendar
Tag
Archive
Link
Search
 
해당되는 게시물 2건
  PDT를 이용해 실제 배포 하기 
작성일시 : 2014.03.17 23:21 | 분류 : Cloud

먼저 Downloader.ps1을 실행 하여 설치 파일을 다운 로드 받습니다.
이미 Variable.xml에 정의해 놓은 바와 같이 C:\Installer에 다운로드 됩니다.
image

이미 이전 Post (http://maystyle.tistory.com/574) 같이 System Center의 경우 다운로드를 받지 않기 때문에 사전에 다운 로드 받아서 압축을 풀어 주셔야 합니다.

* 아래 폴더 구조 참고
image 

물론 Windows Server 역시도 마찮가지 입니다.

* 아래 폴더 구조 참고
image

아 참 Windows Server의 경우 iSO 이미지를 넣는게 아니라 실제 파일을 넣어 주셔야 하니 잊지 마세요.

image

물론 기본 설치 용도로 사용할 Sysprep 된 Windows 이미지도 필요한데 (WS2012 및 WS2K8R2) Windows 2008은 Service Manager의 Sharepoint 때문에 사용하고 있어요.
설치 이미지가 있다면 간단하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
참고 : http://maystyle.tistory.com/575

제가 배포에 사용한 variable.xml 은 다음과 같습니다.
총 19대의 VM이 배포가 되며 배포 범위는 AD에서부터 System Center 전 제품 및 Windows Azure Pack (Tenant Portal 과 Admin Portal을 분리 배포 하는 방식) 입니다.

* 동시에 설치되는 System Center feature (Windows Azure Pack 포함)
image

* 10개 컴포넌트 구성을 위한 총 48개의 Role (DC 포함)이 19개의 VM에 분산 설치됨
* 첨자 참고 (A:Application Server, W:Web, D:Database, E:기타, WAP:Windows Azure Pack)
image

준비가 완료 됐나요?
자 이제 설치 하겠습니다.
”VMCreator.ps1”

image

VM이 생성되어 배포 되고 나면 아래와 같이 P-DC01 (일반적으로 Domain Controller)에서 System Center 컴포넌트들이 설치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image

한 호스트에 배포할 때 성능에 따라 약간의 에러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저도 완벽한 Variable.xml을 만들고 두 번째 시도만에 완전 성공했습니다.

참고 :
설치용 Password에 $는 넣지 마세요…ㅜㅜ
어느 코드에서 문제 생겼는지는 알지만 고치고 난 후 또 이 TEST를 진행해야 생각하니… 후덜덜 하네요.
나중에 생각해 봐야죠…ㅋ

  PDT 배포시 에러가 발생했다면? 
작성일시 : 2014.03.17 12:47 | 분류 : Cloud

이미 아시는 것과 같이 VHDX나 VHD는 하이퍼 브이 호스트에 직접 붙여 줄 수 있습니다.
실은 제가 Unattend.xml 때문에 꽤나 애를 먹었는데, 알고 보니 배포 시 발생하는 에러를 해당 VM의 Local Disk에 기록해 주더군요.

즉 배포에서 문제가 발생한 VM이 있었다면 해당 VM의 C:\에 해당 하는 VHDX를 하이퍼 브이 호스트에 직접 붙여 로그를 확인해 볼 수 있다는 거죠.

로그 위치는 %SystemDrive%\Windows\Panther 입니다.
image

즐거운 Private Cloud!

 Prev   1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