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style :
Admin : New post
Guestbook
Local
media
Catergories
Recent Articles
Recent Comments
Recent Trackbacks
Calendar
Tag
Archive
Link
Search
 
  VDI RDS의 Remote FX가 도대체 뭐야? 
작성일시 : 2014. 4. 25. 10:33 | 분류 : Cloud

안녕하세요.
저도 처음에 햇갈렸던 부분인데… 도대체 RemoteFX 그 실체가 무엇이냐 였습니다.
”결론은 고급 사용자 환경을 위한 여러 구성들의 집합’ 이 아닐까 합니다.
그럼 구체적으로 확인해 보겠습니다.

RemoteFX는 크게 보면 4가지 정도 기능으로 요약 할 수 있습니다.

image

RemoteFX for WAN
- 자동으로 네트워크 상태를 확인하고 그에 맞춰 사용자 경험을 제어 합니다.
예) 바탕화면 배경 조정, 동영상의 프래임 수 조정등
- WAN 환경에서도 멀티 터치 뿐아니라 자동 화면 전환 및 스크린 맞춤 기술등을 제공 합니다.

GPU 지원
- 3D 영상 제작 및 편집 실행을 위한 물리 GPU 공유 기능 뿐 아니라 소프트웨어 GPU를 지원 합니다.

USB Redirection
- 로컬 접속 장치에 대한 VDI 장치 원격 연결을 지원 합니다.
예) USB 뿐 아니라 PC에 연결된 카메라 등

리모트 데스트톱 클라리언트
- 윈도우 계열 리모트 데스크톱 클라이언트뿐 아니라 Mac OS, iOS, 안드로이드를 포함한 모든 리모트 데스크톱클라이언트에도 멀티 터치를 포함한 모든 기능들을 동일하게 제공 합니다.

자 그럼 좀 더 구체적으로 확인해 볼까요?

RemoteFX for WAN

image

- 리모트 데스크톱에서 실행되는 미디어의 타입과 네트워크 대여폭을 고려하여 적절한 코덱 및 품질을 선택합니다.
- 네트워크 대여폭에 맞춰 메모리 사용 효율 또는 네트워크 대여폭 사용 효율을 고려한 맞춤 전송 기술을 제공하여 네트워크 대여폭이 좋지 못한 경우 데이터 압축 전송을 지원 합니다.
- TCP 뿐 아니라 WAN 구간에서의 적절한 성능 보장을 위하여 UDP 연결을 제공 합니다.
- 화면 전송 시에 영역을 분류하여 최적의 전송 방법을 사용하여 전송시의 네트워크 대역폭을 최소화 합니다.
image
 
- WAN과 같은 대역폭의 제한이 있을 경우, 텍스트를 먼저 표시하고 이미지를 단계적으로 선명하게 표시해 줍니다.
image

RemoteFX 미디어 스트리밍

- 윈도우 미디어에 대한 Redirection을 지원 합니다.
예: Lync의 동영상 회의 진행 시 동영상 스트리밍 데이터는 원격 데스크톱을 통하지 않고 직접 사용자에게 스트리밍 됩니다.

image
-  미디어 타입을 판별하여 적절한 동영상 재생 코덱을 사용합니다.
예: Flash 및 QuicTime, Silverlight의 경우 최상의 압축 기술 및 품질을 제공하는 H264 코덱을 통하여 재 가공하여 데이터를 제공 합니다.
image
- 현재 연결된 네트워크 상황에 맞춰 동영상의 프레임 수 및 품질을 제어하여 끊김없는 동영상 실행 환경을 제공 합니다.

RemoteFX GPU

- RemoteFX vGPU (일반적으로 vGPU로 불림)
Hyper-v 호스트에 설치된 물리 GPU를 각 가상 데스트톱에 할당하는 방식이 아닌 공유 하는 방식으로 구현되어 하드웨어 자원 사용의 레버리징은 물론 DirectX 11 기반의 그래픽 원본에 대한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 합니다.
1) 3D 그래픽 어플리케이션에 대하여 최고의 성능을 제공 합니다.
2) 전체 화면 모드에서도 끊김없는 동영상 재생 및 화면 전환 성능을 제공 합니다.
3) 원격 데스트톱 연결에서 뿐 아니라 콘솔 세션 (관리자 접속 세션)에서도 동일한 고급 사용자 경험을 제공 합니다.
- RemoteFX CPU 에뮬레이트 소프트웨어 GPU (일반적으로 소프트웨어 GPU로 불림)
물리 GPU가 없는 환경에서도 소프트웨어 GPU를 제공하여 최선의 그래픽 처리 환경을 제공 합니다.
Office 및 웹 브라이징 업무에 대해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 합니다.

RemoteFX에 대한 몇 가지 기능들을 다뤄 봤는데요.
실은 이 외에도 정말 많은 기능들이 숨어 있고 또한 말씀 드린 기능들도 실제로는 많은 숨은 기능들을 품고 있습니다. 다른 내용들은 차후에 천천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