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style :
Admin : New post
Guestbook
Local
media
Catergories
Recent Articles
Recent Comments
Recent Trackbacks
Calendar
Tag
Archive
Link
Search
 
  선언적 데이터 무결성(Declarative Data Integrity) 
작성일시 : 2008. 1. 15. 13:25 | 분류 : SQL Server/Kernel

도메인 무결성 (Domain Integrity) : 열에 저장되는 값들은 일관성을 가져야 하며, 업무 규칙에 부합되어야 한다. 도메인 무결성은 가 열에서 수용 가능한 값을 지정해 주는  Check같은 제약 조건을 기본으로 가진다.
주 1 Check 제약 조건 : 제약 조건으로 지정된 기준을 만족시키는 값을 넣어야 한다. 데이터베이스 개발자는 양수값만 들어오게 Check 제약 조건을 정의 할 수 있다.

엔티티 무결성 (entity integrity) : 행(Row)에 저장된 정보를 참조한다. (테이블에 있는 각 행은 테이블을 설명하는 하나의 엔티티 유형에 관한 정보를 저장한다.) 이 유형의 제약 조건에서는 테이블 내에 있는 행에 저장된 정보가 일관성을 유지하고 지정된 규칙을 따르도록 해야한다. 예를 들면 각각의 행은 반드시 같은 수의 열을 보함해야 한다. (어떤 값은 빈곳으로 남겨두더라도) 좀 더 설명하도록 하겠다.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이론의 핵심은 모든 관계의 모든 튜플(Tuple)(모든 테이블의 모든 행)이 고유하게 식별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유일성을 보증하는 속성이나 속성들의 조합 (칼럼이나 칼럼들의 조합)을 "기본키"라고 부른다. 테이블은 한개의 기본키만을 가질 수 있다. 테이블을 정의할 때 키본키를 구성하는 칼럼들을 지정할 수 있다. 이를 Primary key 제약이라 부른다. 이렇게 기본키를 사용함으로써 테이블의 엔티티 무결성이 파괴되는것을 막는다. 물론 가끔 여러 칼럼들이 행을 고유하게 식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 employee 테이블은 ID, 주민번호 칼럼을 갖고 있을 수 있고, 이 칼럼들의 값들이 모두 유일한 값을 갖는다고 생각 할 수 있다. 이 키들을 대체키(alternate key) 또는 후보키 (candidate key) 라고 부른다.

참조 무결성(referential integrity) : 참조 무결성은 테이블 사이에 적용되며 이들 개체 간에 포함된 정보는 일관성을 유지되도록 해야 한다. 참조 무결성은 테이블들 사이의 관계를 포함한다. 테이블 사이에 대응하는 실제 열은 외래 키와 기본키를 참조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