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style :
Admin : New post
Guestbook
Local
media
Catergories
Recent Articles
Recent Comments
Recent Trackbacks
Calendar
Tag
Archive
Link
Search
 
  Private Memory, Working Set 
작성일시 : 2007.09.18 10:35 | 분류 : Windows Server/Kernel | 태그 :

일반적으로 Private Memory는 Paging File을 포함한 한 프로세스가 사용하는 메모리 공간을 말하고, Working Set은 해당 공간 중 Paging 을 제외한 공간을 말한다.

그런데  Windows XP 및 Windows 2003 에서 확인 하면 항상 Working Set이 크다.

그 이유는 Windows XP의 Working Set은 공유 메모리 까지를 포함 하기 때문이다.
실질적으로 Windows XP에서는 한  Process의 공유 메모리를 제외한 순수  RAM에 올라있는 영역을 카운팅하는 Performance  카운터 값은 없다.

예를 들면 NTDLL.dll 은 대부분의 프로세스가 사용하는데, 각각의 프로세스가 해당  dll 을 각자 메모리에 올려 사용하게 되면 메모리 공간의 낭비가 일어 나게 된다.
이 경우 각각의 메모리가 공동적으로 접근하는 메모리 공간은 공유 메모리로 사용하게 된다.

 Prev   1   ···   468   469   470   471   472   473   474   475   476   ···   517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