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style :
Admin : New post
Guestbook
Local
media
Catergories
Recent Articles
Recent Comments
Recent Trackbacks
Calendar
Tag
Archive
Link
Search
 
  '제3회 Windows 2008 '엔지니어들의 수다' Windows Server Virtualization 
작성일시 : 2007. 7. 22. 03:32 | 분류 : Life Note/엔지니어 이야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질문쟁이 Kim 입니다...;;
왜케 당일에 질문만 퍼 붙어댔는지...ㅋㅋㅋ 민망하네요...^^v
너무 즐거운 시간이였고, 특히 질문쟁이 버릇때문에 몇가지를 얻게 되서 정말 좋았습니다.
홍순성님 좋은 자리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____________^v

몇 가지 당일날 이야기 나온 사항들에 대해서 정리 해보자면
(제가 궁금했던 사항들 위주)

주제 : WSv 에 대하여

1. 최근 나온 CPU는 대부분 Intel VT, AMD V 기능을 탑제하고 있다.
- 제 컴퓨터의 경우 CMOS의 Advance feature 에서 설정이 가능
2. Virtual Server 의 VMRC 콘솔 지원이 중지 된다.
- MMC를 통한 접근만 가능
- 기존의 인증서 방식은 사용할 수 없고, IPSec을 이용하여야 함
3. 기능상의 향상
4. System Center가 있어야 더욱 Advance한 관리가 가능함
5. MSCS 기반의 클러스터링 지원

이 정도가 제가 궁금했던 사항들이였습니다...ㅋ
물론 더욱 Advance한 이야기들이 오갔지만... 전... 음... 허덥한 녀석이라 내가 직접 사용할 부분에만 관심이 가더군요...ㅎㅎㅎ

너무 재미있었고 더욱 흥미 진진한 주제로 또 다시 만나뵙고 싶네요...^^
담에는 너무 질문 보따리를 풀어놓지 않을께요~~~ 백선생님 나좀 미워하지 마삼...ㅋ

http://www.ntfaq.co.kr/4026

중요 :
Intel VT 는 CMOS 에서 Enable 시킨다. (일반 PC, HP DL 시리즈에서 확인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