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style :
Admin : New post
Guestbook
Local
media
Catergories
Recent Articles
Recent Comments
Recent Trackbacks
Calendar
Tag
Archive
Link
Search
 
  Storage Space 설계 시 Enclosure 장애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작성일시 : 2014. 3. 11. 02:10 | 분류 : Cloud

기본적으로 Storage Space를 사용하게 되면 Disk에 대해서는 이미 RAID (n-way mirror 및 페러티) 를 통해 FT(Fault Tolerance)을 제공 하고 있습니다.
물론 실제로 Storage Space를 호스팅하는 서버의 경우에는 마찮가지로 Failover Cluster를 통해 고가용성을 제공하고, 물론 Disk Pool 역시 Failover cluster에 등록되어 고가용성을 제공 하며, 마지막으로 SMB File Share 역시도 Scale-out file server 즉 Failover Cluster 기반의 SMB 전용 파일 서버 구축을 통하여 FT(Fault Tolerance)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즉 전방위적으로 고가용성 및 Fault Tolerance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죠.
그런데 잠깐? 실제 JBOD 박스 즉 Enclosure는 어떻게 될까요? 물론 지원 합니다.
만약 다음의 조건을 충족한다면요… :)

1. 적어도 3개 이상의 JBOD Enclosure로 구성하여야 합니다. (2 Way Mirror 구성인 경우)
2. Disk 생성 시 IsEnclosureAware 를 꼭 True로 설정하여야 합니다.

짦은 Tip 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