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style :
Admin : New post
Guestbook
Local
media
Catergories
Recent Articles
Recent Comments
Recent Trackbacks
Calendar
Tag
Archive
Link
Search
 
  CPU 튜닝 (L2 Cache Static Configuration) 
작성일시 : 2008. 8. 8. 16:57 | 분류 : Windows Server/Kernel

서버에서 간혹 L2 cache의 Size 를 잘못 산정하여 CPU의 Power를 충분히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Windows의 구성 요소 상에서 자동으로 설정되게 되어 있으나 만약 이를 실패할 경우 256K로 고정되어 L2 Cache를 충분히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L2 cache : CPU 에서 빈번하게 사용되는 데이터를 저장하는 공간으로써 Memory(RAM) 까지의 Access 시간을 줄여준다.

[설정]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Control\Session Manager \Memory Management\SecondLevelDataCache
REG_DWORD Range: Kilobytes 0, 1 -cache size Default: 0 (256K)

기본값은 0입니다.
해당 값이 0으로 적용되어 있으면 컴퓨터에서는 자동으로 자신의 CPU의 L2 Cache 값을 확인 한 후 적용합니다. 하지만 만약 L2 Cache 값을 확인 하지 못하는 경우 Default 로 256K를 자신의 L2 Cache의 Size로 설정합니다. CPU의 L2 Cache의 Size를 정확하게 아는 경우 해당 값을 위의 Registry에 static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1M의 L2 Cache를 가진 CPU를 사용하는 경우 1024로 2M의 경우는 2048로 적용하시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