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style :
Admin : New post
Guestbook
Local
media
Catergories
Recent Articles
Recent Comments
Recent Trackbacks
Calendar
Tag
Archive
Link
Search
 
  IIS 6.0 에서 IIS 5 고립 모드를 사용한다면? 
작성일시 : 2008. 6. 11. 18:58 | 분류 : Windows Server/IIS

크게 보자면 IIS5.0 고립 모드를 사용하고 고립 수준을 높음으로 할 경우 IIS 6.0의 작업자 프로세스 고립 모드와 크게 보면 유사합니다.
다만 메모리가 더 많이 사용되게 됩니다. 물론 고립 수준을 낮출 경우 한 응용 프로그램의 문제가 다른 응용 프로그램으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IIS 6 작업자 프로세스 모드]

IIS 6.0의 작업자 프로세스 모드의 경우 한 사이트에 대하여 다중의 응용 프로그램 풀을 구성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 말은 즉 한 사이트에서 운영되는 응용프로그램들이 각자 별도의 작업자 프로세스로 구성될 수 있다는 것과 동일하며, 이를 통해 응용 프로그램들의 안정성을 높아 집니다.

[IIS 5 고립 모드]

IIS 6.0에서 제공 되는 IIS 5 고립 모드를 이용할 경우 IIS 6 작업자 프로세스 모드 와 달리 응용 프로그램이 동일 프로세스에서 실행이 됩니다.
즉 동일 SVCHOST 위에서 프로그램들이 실행 되게 됩니다.

[IIS 5 고립 모드를 사용할 경우 발생하는 영향]

1. 응용 프로그램 보호 수준에 따라 사용되는 메모리 영역이 커진다. (높음이 가장 메모리 소모가 심함)

A. 예) 27,848KB의 메모리 사용량을 갖는 IIS에 풀링된 응용프로그램 2, 고립된 응용프로그램 2개를 로드 할 경우 44,584KB 메모리가 사용되게 되며, 풀링된 응용프로그램 사용시 응용프로그램의 첫번째 로딩에만 메모리 사용량이 급격하게 늘어나지만 고립된 응용 프로그램 사용시 각 응용프로그램 로드마다 사용되는 메모리 양이 급격하게 증가 하게 됩니다. 실제로 dllhost.exe 가 사용됩니다. 이 위에서 응용프로그램이 실행되게 되는데, 구성하는 응용 프로그램이 클 경우 사용되는 메모리 양 역시 커지게 됩니다.

BASE          풀링된 응용프로그램 1     풀링된 응용프로그램 2     고립된 응용프로그램 1     고립된 응용프로그램

27,848        34,108                          34,192                         39,288                          44,584

출처) IIS6 포켓 컨설턴트

2. 고립수준이 낮은 경우 하나의 응용프로그램의 문제로 인해 전체 연계된 응용 프로그램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