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style :
Admin : New post
Guestbook
Local
media
Catergories
Recent Articles
Recent Comments
Recent Trackbacks
Calendar
Tag
Archive
Link
Search
 
  Windows 2008 Backup 
작성일시 : 2008. 5. 20. 09:30 | 분류 : Windows Server/ETC

Windows 2008은 전에도 다뤘지만 ntbackup이 사라지고 볼륨 백업으로 바꿨습니다.
ntbakcup의 가장 큰 문제점은 저장된 파일은 변경이 되지만 ntbakcup을 통해 백업 되지 않은 파일들이 백업 전이나 후나 여전히 남아 있다는 점이였습니다.

Windows 2008은 볼륨을 통체로 백업함으로 인해 이전의 문제점을 쉽게 극복이 가능합니다.
이전 포스트에서 다룬 바와 같이 Windows backup 기능을 추가 시켜야 Windows backup이 가능합니다.
(관련 포스트 : http://maystyle.tistory.com/197)

만약 AD 백업을 원하시면 wbadmin 즉 커멘트 창에서 가능합니다.
이전의 시스템 상태 백업이 커멘트로만 지원 되는 것이죠.

간단하게 설명 드리자면 backup 방식은 wbadmin start systemstatebackup 및 wbadmin start systemstaterecovery 명령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서는 아주 아주 멀리 차후에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하시면 AD 백업이 가능해집니다.

서버 구성 이후 백업을 진행 하도록 하겠습니다.
전 C:\에 대한 백업을 진행 하겠습니다.

 


위 구성을 통하여 선별 백업이 가능합니다.


C:\ D:\ 동일 레이드 상에 구성되어 있을 경우 시스템 복구를 사용하게 되면 아래 그림과 같이 두 파티션 모두를 백업 받게 됩니다.
앞으로 Windows 표준은 C:\의 RAID 상 완전 고립이 필요합니다.

 

근본적으로 시스템의 장애를 예상할 경우 동일 RAID는 필수적으로 문제의 소지가 있습니다.
처음부터 동일 파티션에대한 백업 방지 및 원격 저장소 백업의 지원과 볼륨 전체에 대한 백업 지원등을 통해, 과거의 NTBackup에 비해 wbadmin은 더욱 깔끔해진 모습으로 다가왔습니다.
wadmin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Windows 2008 Server의 가치를 돋보이게 할 수 있다고 느껴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