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style :
Admin : New post
Guestbook
Local
media
Catergories
Recent Articles
Recent Comments
Recent Trackbacks
Calendar
Tag
Archive
Link
Search
 
  Linked Server 는 어떤 성능 상의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을까? 
작성일시 : 2009. 7. 28. 10:38 | 분류 : SQL Server/Administration

Linked Server의 경우 구현은 쉽지만,
구현한 이후 성능을 최선의 성능을 확보하는 것은 많은 노력과 비용이 필요합니다.

1. 기술적으로 SQL Server 간의 Linked Server 연결은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2. Linked Server에서 발생 하는 Transaction이 많은 경우 성능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Linked Server 상에서의 성능 문제

1. 두 서버의 Collation 이 같아야 합니다.
해당 Collation이 같은 경우 아래와 같은 명령을 실행 하여, Collation 검사를 피할 수 있습니다.  
LSP_SERVEROPTION "collation compatible" option to true
하지만 해당 서버의 Collation이 다르다면 서버 성능은 10 ~ 100배 수준으로 느려 질 수 있습니다.

2. 아래와 같은 작업은 Linked 서버에서 성능 이슈를 일으키는 작업입니다.
- 데이터 변환
- 시간 및 bit, uniqueidentifier data에 대한 쿼리
- Top 조건을 통한 검색
- INSERTS, UPDATES, or DELETES

3. 쿼리 실행 계획은 해당 local 서버의 캐쉬된 작업 계획을 바탕으로 새워지게 됩니다.
즉 Remote 서버의 상황을 고려하기가 힘듭니다.

4. Network 구간을 이용하는 경우 RPC (로컬 실행)에 비해 Network 사정에 따라 성능 저하가 극적으로 발생 합니다.

5. Linked 서버간 작업의 경우 Disk Contension 이 약 8배 정도 많이 발생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