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style :
Admin : New post
Guestbook
Local
media
Catergories
Recent Articles
Recent Comments
Recent Trackbacks
Calendar
Tag
Archive
Link
Search
 
  다중 Web Server 를 이용하는 경우 IIS의 Web Root의 Contents는 어떻게 동기화 해야 할까요? 
작성일시 : 2008. 11. 21. 15:17 | 분류 : Windows Server/IIS

L4로 묶인 다중 Web Server 환경에서는 Web Server의 Contents 관리 포인트가 많아 질 수 밖에 없습니다.
오늘은 이런 경우 Contents 를 자동으로 동기화 시킬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1. DFS 를 이용한다.

Active Directory를 이용하는 경우 모든 DC들은 그들의 Sysvol 및 ntds.dit 등을 동기화 합니다. 이때 사용하는것이 FRS 즉 File Replication Service 입니다. DFS는 이를 응용한 것으로  Windows 2003 R2 부터 획기적으로 성능이 개선 됐습니다.

마치 EMC의 Volume Mirror 와 비슷하게 동작하며, 설정해 놓은 디렉토리들이 자동으로 동기화가 되게 됩니다.

* 주의 사항 : 파일 개수가 2만개 이상이 될 경우 성능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있다.

2. NAS 를 이용한다.

가장 일반적으로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고성능 NAS를 활용하는 것 만큼 Contents를 동기화 하는데 좋은 방법은 없습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 합니다. NAS의 공유 디렉토리를 Web Root로 이용하면 손쉽게 Contents 동기화를 이룰 수 있습니다.

* 주의 사항 : UNC 경로를 이용하는 경우 파일의 Depth 가 깊어 지면 이벤트 ID 1185 와 함께 페이지가 보이지 않는다.
* 해결 방법 : x64 플랫폼을 사용하거나 MaxWorkerITEM 및 MaxWorkerThread 사이즈를 조정한다. 만약 해당 방법으로 문제 해결이 않될경우 FCN을 Disable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