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style :
Admin : New post
Guestbook
Local
media
Catergories
Recent Articles
Recent Comments
Recent Trackbacks
Calendar
Tag
Archive
Link
Search
 
  VM은 Online 백업이 되야하는데 왜 Offline 백업이 됐을까? 
작성일시 : 2014. 3. 29. 13:27 | 분류 : Cloud

안녕하세요.
Hyper-v 2012부터 백업에 대해서는 정말 많은 부분들이 개선이 됐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부분이 “과거의 경우 전체 CSV 당 하나의 VM만 백업이 진행” 되었지만 현재의 경우 Distributed Snapshot 생성되는 순간만 CSV의 Ownership 노드에서 직렬로 진행 되고 실제 백업은 각 노드 별로 자신의 VM을 병렬로 동시에 백업하게 됩니다.

특히 이때 Redirect Access가 발생하지 않는 것이 정말 두드러진 개선사항 중 하나였죠.

더불어서 Hyper-v 2012 R2 버전에서는 Linux의 Online 백업을 지원 합니다.
제가 알기로는 Linux에 VSS Feature를 적용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혹시 자세한 사항을 아시는 부분은 공유 부탁드릴께요.
그런데 왜 이 VSS가 Online 백업에 중요할까요?
결론은 VSS가 데이터의 무결성을 지켜주는 아주 중요한 Feature이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백업본의 무결성이 깨지는 이유는 메모리의 내용과 디스크에 적용된 내용이 다르기 때문인데 VSS는 Snapshot을 만드는 과정에서 메모리의 data를 Flushing 시켜 데이터 무결성을 지켜주는 것이죠.

자 서론이 길었고, 왜? Online 백업이 되지 않고 Offline 백업이 될까요?

1. VM에 SCSI Controller가 없는 경우
2. VM 내에 Storage Space를 구성해 놓은 경우
3. VM 내에 Dynamic Volume이 구성되어 있는 경우
4. IC가 최신 버전이 아닌 경우

꼭 확인하셔야 겠죠?

한가지 더 보통은 Backup Application은 Networker가 될 수도 NetBackup이 될 수도 그리고 Windows backup이 될 수도 마지막으로 DPM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친구들 역시 VSS Feature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용어 상 VSS Application 이라고 부르죠.
하지만 VSS Writer는 모두 하나라는 거~~~ 즉 서로 다를 것은 없다는 점~~~
아래는 Hyper-v VSS Writer ㅋ
image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