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style :
Admin : New post
Guestbook
Local
media
Catergories
Recent Articles
Recent Comments
Recent Trackbacks
Calendar
Tag
Archive
Link
Search
 
  Windows 부팅시 device 또는 Service 문제 발생 
작성일시 : 2007. 11. 17. 16:44 | 분류 : Windows Server/Kernel

종종 호환이 않되는 장치 드라이버나 서비스들 혹은 제거가 잘못된 녀석들로 인해 윈도우즈가 부팅하다가 심한 경우 크래쉬까지 일으키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운 좋게 Windows가 부팅되어 직접 삭제 하실 수 있다는 좋겠지만... Windows Server가 행에 걸려 멈춘다거나, 블루스크린을 띄우면 참 난감하기 짝이 없습니다. 오늘은 이런 녀석들을 제거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Action Item]

1. Windows CD를 삽입한 후 재시작 합니다.
2. 설치 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 대화 상자가 표시되면 복구를 위해 R 키를 누른 다음 C 키를 눌러 복구 콘솔을 시작합니다.
3. Windows를 설치하도록 선택하고 Administrator 계정을 사용하여 컴퓨터에 로그온합니다.
4.명령 프롬프트에서 %SystemRoot%\System32 폴더로 이동하고 listsvc를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5. 제공된 목록에서 문제를 일으키는 서비스나 드라이버를 찾습니다.
참고: 잘못된 서비스나 장치를 선택하면 추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6. disable servicename을 입력한 다음(여기에서 servicename은 서비스 이름) Enter 키를 누릅니다.
참고: disable 명령은 SERVICE_DISABLED로 재설정하기 이전의 서비스 start_type(시작 종류)을 출력합니다. 서비스를 다시 설정해야 할 경우에 대비하여 이전 start_type을 기록해 두어야 합니다.
7. exit를 입력하면 컴퓨터가 자동으로 다시 시작됩니다. 컴퓨터가 정상적으로 부팅되도록 합니다.

|